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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위스키 브랜드 S-list 10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위스키 브랜드 S-list 10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10위 안에 들다

버번, 스카치, 아일랜드와 같은 카테고리뿐만 아니라 수많은 브랜드들이 진열대에 서 있는 상황에서, 처음으로 위스키의 세계로 입문하기란 꽤 어려워 보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세계 최고의 위스키 브랜드들을 찾아냈으며 아래를 따라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0. 서던 컴포트 Southern Comfort


서던 컴포트(Southern Comfort)는 기술적으로 리큐어인데다 과일, 향신료와 함께 위스키로 맛을 낸 것뿐이지만, 순수한 인기에 근거하여 간과하기는 어렵습니다(게다가, 어쨌든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이 정말로 위스키나 버번이라고 믿는다). 루이지애나에서 유래한 서던 컴포트(Southern Comfort)는 바텐더 마틴 윌크스 헤론이 1874년 뉴올리언스 프렌치 쿼터에서 'Cuffs and Buttons'이라는 브랜드로 처음 생산한 것이 그가 정제되지 않은 위스키의 맛을 더욱 맛있게 만들려고 할 때였습니다. 15년 후, 헤론은 그의 창작물에 대한 특허를 얻기 위해 테네시 주의 멤피스로 옮겨갔고, 후에 미주리에서 열린 1904년 세계 박람회에서 금메달을 따게 되었습니다. 헤론의 원래 레시피는 프리미엄 버번 베이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바닐라 콩, 레몬, 계피 스틱, 정향, 체리, 오렌지 등을 첨가한 후 며칠 동안 모든 것을 물에 담가 두었습니다. 그가 그것을 병에 넣을 준비가 되기 직전에, 그는 자신의 선택 감미료인 꿀을 첨가하곤 했습니다. 비록 오늘날의 조리법은 비밀로 붙여져 있지만, 그들은 이제 꿀 대신 살구 농축물로 대체했다고 여겨집니다. 서던 컴포트(Southern Comfort)는 칵테일에 널리 쓰임으로써 유명하며, 그 중 처음으로 시판되는 것은 스칼렛 오하라(Scarlet O'Hara)입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여배우를 추모하는 의미로, 이 혼합물에는 서던 컴포트, 크랜베리 주스, 신선한 라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던 컴포트 술 한 잔은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9. 제이앤비 J&B

JB라고도 알려진 저스테리니 & 브룩스는 42개의 스코틀랜드 맥아와 곡물 위스키를 혼합한 것입니다. 1749년, 지아코모 유스테리니는 이탈리아에서 런던으로 여행을 떠났고, 조지 존슨과 파트너를 찾아 와인 상인으로 설립했습니다. 그 후 1831년 알프레드 브룩스가 인수하여 이름을 저스테리니 & 브룩스로 바꾸었고, 위스키 증류소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혼합 위스키의 가능성을 본 J&B는 성숙한 맥아 위스키의 주식을 사들인 최초의 런던 상인 중 한 명이 되었고 그들만의 하우스 블렌드를 만들었습니다. 원래 Club(런던과 에든버러의 상점에서 여전히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이름으로 불리던 이들은 1933년 금주령이 끝나면서 뉴욕시에서 막대한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트루먼 카포테는 J&B를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로 선택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며, Justerini & Brooks라는 정식 이름으로만 그것을 지칭했습니다. 오늘날 J&B는 현재 세계 최대 양주 제조업체인 런던에 본사를 둔 모회사인 디아지오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J&B는 콜라, 진저에일, 레몬과 함께 훌륭한 베이스로 추천되는 혼합에 이상적입니다.



8. 캐나디언 클럽 Canadian Club


캐나디언 클럽에서 생산된 위스키가 1858년에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히람 워커는 4년 후 디트로이트에서 그의 첫 증류소를 설립하기 전에 1854년에 그의 식료품점에서 사이다 식초를 증류하는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그 직후, 생산은 강을 건너 온타리오 주 윈저로 이동했습니다. 그의 위스키를 5년 동안 숙성시킨 것은 - 당시 대부분의 위스키와 버번이 불과 1년 동안 숙성된 전례가 없는  - 그것은 더 좋은 미국 전역에서 인기를 얻었고 곧 클럽 위스키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미국 정부는 모든 캐나다 증류소들이 원산지를 라벨에 포함하도록 하는 법을 통과시켰고, 그 결과 현재 캐나디언 클럽 위스키의 이름을 날린 유산이 되었습니다. 1920년대에 금주법이 미국을 강타했을 때, 시카고 갱스터와 밀수업자 알 카포네는 양조장의 가장 중요한 고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캐나다 국경을 넘어 수천 건에 달하는 밀반입으로 히람의 위스키가 곧 제1의 정신이 되었다. 많은 가짜 양조업자들이 의심하지 않는 대중들에게 저급 위스키를 팔려고 애쓰는 가운데, 캐나다 클럽 유통업자들은 고객들에게 그들이 진짜 거래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름을 붙여달라고 광고함으로써 브랜드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히람 워커 앤 선즈는 왕실 조달 허가증을 받은 유일한 미국 양조장입니다. 아마도 더 놀라운 것은 그들이 빅토리아 여왕, 에드워드 7세, 조지 5세, 조지 6세, 그리고 엘리자베스 2세로부터 여러 건의 허가증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히람 자신이 자랑스러워 할 만한 업적입니다. 오늘날, 캐나다 클럽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잘 팔리는 알코올 음료로 전세계 7가지 종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7. 더 페이머스 그라우스 The Famous Grouse

스코틀랜드 퍼스에서 식료품 가게로 초라하게 시작한 매튜 글로그는 전국적으로 위스키를 구입하기 시작했고 1842년에는 빅토리아 여왕이 방문했을 때 왕실 연회에 와인을 공급했습니다. 18년 후, 그의 아들이 회사를 경영하게 되었고, 자신만의 혼합 위스키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1896년이 되어서야 그루아 믹스가 데뷔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수의 부유한 빅토리아 시대 관광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 혼합물은 독특한 것을 제공했습니다. 신중하게 선택된 곡물과 특별한 맥아를 혼합한 이 음료는 즉시 성공을 거두었고 널리 유명해 졌습니다. 1905년에 그것의 성공을 자본화하고 그것의 브랜드를 강화하면서, 마침내'유명한 '이라는 단어가 라벨에 추가되었습니다. 그 회사는 엄청난 성장을 보았고 곧 수요 증가에 대처하기 위해 더 크고, 목적 지향적인 시설로 이전했습니다. 1970년에 독립적인 스코틀랜드 회사 High land Distillers가 Gloag&Son을 인수하여 The Famous Grouse가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잘 팔리는 위스키가 되도록 도와 주는 엄청난 자원을 제공하였습니다. 10년 후, 그 브랜드는 국제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했고 매년 2백만건 이상의 수출을 보았습니다. 1984년에 그 증류소는 왕실 보증인이 되었습니다. 2006년에 The Famous Grouse는 고객이 자신의 이름으로 병을 개인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6. 시바스 리갈 Chivas Regal


또 다른 혼합 스카치 위스키인 시바스 리갈은 1801년까지 그 뿌리를 거슬러 올라갑니다. 치바스 브라더스 매장은 커피, 향신료, 프랑스 브랜드, 카리브해 럼주 같은 고급 식료품을 그들의 부유한 고객들에게 판매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1843년, 시바스 브라더스는 빅토리아 여왕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왕실조달허가증을 받았고, 그들은 곧 스코틀랜드 북부에서 가장 훌륭한 공급사업으로 유명해졌습니다. 7년 후, 그들은 더 부드러운 위스키에 대한 충분한 요구를 했고 그 회사는 로얄 글렌 디로 알려진 혼합 스카치를 실험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곧 두 번째 혼합물인 로열 스트래시탄과 함께 뒤따랐다. 1900년 미국의 호황하는 경제에 힘입어 시바스 브라더스는 가장 오래된 혼합 스카치 위스키를 시바스 리갈이라는 이름으로 수출하기 시작했다. 그것은 즉각적인 히트를 쳤고 금지령이 시작될 때까지 엄청난 성공으로 계속되었습니다. 금주령이 소멸하고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시바스 리갈은 다시 시작하였고, 랫팩과 강하게 관련되었던 그 시대의 유행 음료가 되었습니다. 시나트라(Sinatra)는 시바스 리갈(Chivas Regal)에게만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1990년 다이아몬드 주빌리 투어의 후원자가 되었습니다. 1997년과 2007년 각각 18세, 25세 시바스 리갈이 출시되면서 그 범위는 상당히 확대되었습니다. 이 위스키들은 2011년 이후 3년 연속 더블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스피릿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5. 짐 빔 Jim Beam

18세기 후반에, 후에 빔으로 개명된 밥 가문의 일원들은 켄터키에 정착하여 1795년에 그들의 첫 번째 버번 통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음료는 처음에 올드 제이크 빔으로 낙인이 찍혔고 증류소는 올드 욕조로 알려졌습니다. 산업 혁명이 일어나자 증류소는 급속도로 팽창하여 버번을 보다 효율적이고 널리 보급하기 위해 철도 노선의 증가하는 네트워크에 자본을 투입하였습니다. 1933년 금주령이 끝난 후 제임스 B에 의해 켄터키주 클레르몬트에 사업이 재건되었습니다. 2년 후, 버번은 그의 명예로 이름이 바뀌었고, 아래에 그의 서명과 함께 '내 서명이 없이는 진짜가 아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라벨을 포함했습니다. 1954년 켄터키 주 보스턴에 제2 증류소를 개설하여 확장하였으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성장하였습니다. 원산지부터 빔 계열의 7대가 위스키 생산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2014년 일본 대기업 선토리홀딩스가 인수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가족을 연루시키고자 하는 마음에 짐 빔은 현재의 지도력에 의해 관리되고 있었습니다.하지만, 여전히 그 가족이 연루되기를 열망하면서, 짐 빔은 현 지도부에 의해 계속해서 관리되었습니다. 짐 빔은 버번 위스키의 최소 요구량의 두 배인 4년간 통 안에 숙성시키고 이것이 독특한 숙성 효과를 가져온다고 믿고 있습니다. 



4. 와일드 터키 Wild Turkey

Ripy형제들은 1869년 켄터키 주 타이론에서 그들의 증류소를 설립했고, 그 회사는 수년 간 여러번의 인수를 경험해 왔습니다. (1952년 Goud Brothers에 의해 처음으로, 그리고 나서 Pernod Ricard에 의해, 그리고 마침내 2009년 Campari그룹에 의해.) 그 브랜드는 1940년 한 양조장 경영자가 칠면조 사냥을 위해 샘플을 채취한 후에 유명한 이름을 얻었습니다. 그 다음해에 그의 친구들은 '그 와일드 터키 위스키 중 일부'를 달라고 요청했고 그 이름은 유행을 타지 않았습니다. 와일드 터키는 최근 람보, 배드 경위, 델마&루이스와 같은 영화에 출연함으로써 터프한 남자들과 어울리는 것으로 유명한 좀 더 세련된 브랜드로 명성을 떨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그들의 가장 유명한 홍보 캠페인은 "Give ‘em the Bird"라는 슬로건이 될 것인데, 당연히 가운데 손가락의 움직임이 특징이 될 것입니다. 윤리적 관행의 규약을 어기는 것으로 판정된 광고에도 불구하고, 그 회사는 여전히 슬로건을 사용합니다. 가장 최근에, 주류 회사 지미 러셀은 공개적으로 2012년 추수 감사절에 백악관 칠면조와 관련하여 버락 오바마에게 "Give ‘em the Bird"라고 요청했습니다. 지미 러셀은 또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의 현역 양조 업자로 유명합니다. 이와 함께 1976년에는 와일드 터키 허니 리큐어로 알려진 아메리칸 허니를 소개하면서 향료 첨가 버번 카테고리를 개척했습니다. 와일드 터키는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왔고 다양한 전문가 단체들은 101개의 싱글 바를 모든 등급의 부르봉 왕가의 97번째 백분위 수에 해당하는 것으로 순위를 매겼습니다.



3.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 Jameson Irish Whiskey


스코틀랜드 태생인 존 제임슨은 1780년에 더블린으로 여행을 가서 당시 연간 3만 갤런을 생산하던 증류소를 인수했습니다. 20년도 채 되지 않아 그것은 아일랜드에서 두 번째로 큰 생산국이 되었고, 100만 갤런을 초과하여 생산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큰 생산국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805년 최고의 위스키임에도 불구하고, 증류소는 몇 년 동안 성장을 억제하는 여러 가지 차질을 겪었습니다. 먼저 아일랜드 독립전쟁이 일어났고, 그 결과 제임슨은 영연방 국가들에 대한 수출을 거부당했습니다. 그 후 미국에서 금지의 영향이 나타났습니다. 많은 위스키들, 특히 스카치들이 캐나다 국경을 통과할 수 있었던 반면, 제임슨은 이러한 특권을 거부당했습니다. 스코틀랜드의 증류업자들은 칼럼 스틸을 도입하여 생산량을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특히 제임슨과 함께 많은 아일랜드 회사들은 전통적인 항아리 생산 과정을 수년간 유지했습니다. 제임슨은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되기 위해 곧 코르크로 이주하는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1988년 퍼노드 리카드는 이 회사를 인수해 옛 증류소를 박물관으로 개조해 투어를 마쳤습니다. 현재 연간 판매량은 470만 상자, 즉 5600만 병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아일랜드 위스키입니다. 이전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소비 수를 가진 가장 큰 시장입니다.



2. 조니 워커 Johnnie Walker

조니 워커는 1820년 스코틀랜드 에어셔에 있는 식료품점에서 혼합 위스키를 처음 팔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워커의 킬마녹 위스키로 알려진 이 브랜드는 초기 성공이었지만 1857년 워커가 죽고 나서야 위스키는 정말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에 앞서 위스키는 회사 전체 수입의 8%에 불과했다. 그의 아들 알렉산더 워커와 함께, 이 수치는 95%로 증가했습니다. 현재 상징적인 네모난 병은 1870년에 더 많은 병들이 같은 공간을 덜 깨지는 것으로 채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수단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이 노선은 확장되었고 1908년에 새로운 상무이사에 의해 '1820년생 – 여전히 건재하다!<born 1820 – still going strong!>'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조니 워커 위스키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발길질하는 남자 로고는 설립자의 명예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아지오에 의해 인수된 후, 그 회사는 생산량이 원래 킬마녹에 있던 증류소에서 스코틀랜드 전역의 많은 공장으로 옮겨질 것이라고 발표했을 때 상당한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조니 워커는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는 스카치 위스키 중 하나로, 거의 모든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연간 1억 3천만 병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1. 잭 다니엘스 Jack Daniel’s


테네시 위스키 브랜드로 전세계 대학생들에게 잘 알려진 잭 다니엘은 1875년 테네시 린치버그에 그의 증류소를 설립했습니다. 1880년대까지 다니엘은 무어 카운티에서 두 번째로 생산성이 높은 증류소를 갖게 되었고, 사각병 도입은 공정성과 청렴성을 전달하는 방법으로 보였습니다. 'Old No. 7'라는 슬로건의 유래는 정부가 등록에 할당한 번호에서 비롯됐습니다. 정부가 그 지역을 재지정할 때 이 번호를 변경해야 한다는 요구에도 불구하고, 다니엘은 원래 번호를 상표명으로 유지했습니다. 지역 금주운동이 탄력을 받아 그의 명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지만 1904년 세인트루이스 세계박람회에서 금메달을 딴 다니엘의 위스키에는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연방 차원에서 금지가 폐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테네시 주의 주법은 마침내 생산 재개가 허용된 1938년까지 효력을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무어 카운티(Moore County)는 여전히 금주 법을 시행하고 있고, 술을 구입하는 것은 불법이지만, 잭 다니엘이 증류하는 것은 여전히 합법입니다. 오늘날 잭 다니엘은 브라운-포먼 주식회사가 소유하고 있지만 생산과 제조는 항상 린치버그에 남아 있습니다. 버본은 연간 판매량이 1,100만 케이스에 달하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미국 위스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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