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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5 출시일 가격 스펙

플스5 출시일 가격 스펙

플스5는 소니의 가장 강력한 게임기가 될 것이다. 여기 여러분이 플스5에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있다.



플스5 출시일 가격 스펙


플스5는 이제 몇달 밖에 남지 않았으며 소니의 콘솔에 대한 새로운 세부 사항들이 빠른 속도로 등장하고 있다. 플스5는 위쪽에 둥근 각도와 지느러미 모양의 흑백 상자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수있다. 또한 유사한 흑백 듀얼 센서 컨트롤러와 컬러 방식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게임을 매우 빠르게 로드할 수 있는 맞춤형 825GBSSD와 생생한 그래픽을 렌더링 하는 10.3 teraflop AMD RDNA 2 GPU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게임은 초당 60프레임의 속도로 4K해상도로 실행되지만 이론적으로는 최대 8K의 해상도와 최대 120fps의 프레임 속도를 처리할 수 있다.



최신 플스5 뉴스(8월 8일 업데이트)

새로운 PS5 누출은 콘솔이 모든 PS4 타이틀을 재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하지만, 캐치가 있을 수 있다.

검은 색 듀얼/센스 컨트롤러가 있을 수 있다. 즉, 검은색 플스5도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또는 편집된 사진이거나 일회성 프로토 타입일 수도 있다.

소니는 8월 6일 PS4와 PS5 타이틀, 특히 인디에 관한 정보를 가지고 State of Play를 개최했다.

플스5 치트 시트: 당신이 알아야 할 것은

 내용: 소니의 최신 콘솔인 다섯 번째 비휴대용 플레이스테이션

 출시일: 홀리데이 2020

 가격: TBD

 주요 기능: 60fps의 4K게임, 8K해상도, 초당 최대 120프레임, 레이 트레이싱, 고속 로딩 SSD

 주요 게임: 스파이더 맨:마일즈 모랄레스, HorizonII:제로 웨스트, 그란투리스모 7, 래치트 앤 클랭크:리프트 오프

 사양: 8-코어 3.5GHz AMD Zen 2 CPU, 10.3 테라플롭 AMD RDNA 2 GPU, 16GB GDDR6 메모리, 825GB 맞춤형 SSD



플스5 출시일


플스5 출시일 가격 스펙

소니는 플스5가 2020년 휴가철에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경쟁 업체인 XboxSeriesX가 몇주 내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현재로서는 과거의 출시일을 단순히 추측할 뿐이다. 컨텍스트의 경우: PS4는 2013년 11월 15일에 출시되었었다.


유출에 따르면, 정확한 플스5출시일은 11월 20일이 될 수도 있다. 트위터의 한 활발한 소식통은 듀얼 센스 컨트롤러가 11월 20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60달러라고 주장했다. 멀티 플레이 게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컨트롤러가 콘솔과 같은 날에 나온다는 것은 당연하다.(물론, 각 플스5는 하나의 듀얼/센스 컨트롤러와 함께 나올 것이다.)



플스5 가격

출시일과 마찬가지로 플스5의 가격도 베일에 싸여 있다. 하지만 과거의 일로 약간의 추측해볼 수 있다. PS4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400달러라는 것이고, 경쟁 제품인 XboxOne보다 100달러 낮은 가격이다. 그러나 소니는 마이크로 소프트가 이번에는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해 더 유리한 위치에 있기 때문에 같은 방법을 다시 쓰지 않을 수도 있을 것이다.


소니는 가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콘솔이 "가능한 최고의 가치 제안"이 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따라서, 플스5가 다소 비쌀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이에따라 500달러는 충분히 예상해 볼만한 가격이다.


그러나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플스5 가격 유출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모두 가짜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만약 플스5 정확한 가격을 알고싶다면 소니의 공식적인 채널을 통해 조만간 공개할 것이기 때문에 기다려야 한다. 



플스5 컨트롤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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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4월, 소니는 PS5에 동반할 획기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플레이스테이션 컨트롤러인 듀얼센스를 공식 출시했다. 듀얼센스가 익숙한 버튼 레이아웃을 갖추고 듀얼쇼크 4에서 터치패드를 되살린 반면, 투톤 흑백 디자인은 이전의 어떤 플레이스테이션 컨트롤러와 전혀 닮지 않았다.


앞서 소니가 확인했듯이 듀얼센스는 촉각 피드백과 적응 트리거를 통해 진흙 속을 주행하거나 활과 화살을 쏘는 느낌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촉각적인 웅얼거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컨트롤러의 Share 버튼은 새로운 Create 버튼으로 대체되었으며, 소니는 이 버튼이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 플레이 순간을 포착하고 공유할 수 있는 훨씬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한다.


듀얼센스는 또한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따로 게임 헤드셋을 구입할 필요 없이 친구들과 수다를 떨 수 있다. 또한 컨트롤러의 라이트 바가 터치패드를 감싸고 있어 그 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을 더 잘 볼 수 있고 화이트 디자인을 멋지게 보완할 수 있다.



플스5 사전 주문

플스5는 아직 가격이나 출시 날짜가 없기 때문에 현재 콘솔을 사전 주문할 수 없다. 하지만, 그것은 가게들이 임시 변통의 해결책을 내놓는 것을 막지 못했다.


아마존 플스5페이지가 2020년 7월에 활성화되었지만, 콘솔을 미리 주문할 수 있는 옵션은 없다. 베스트 바이, 게임샵, 타깃 및 기타 소매점에서는 PS5 이용 가능 여부에 대한 알림을 신청할 수 있다. 이것은 사전 주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소매업자들이 PS5를 팔기 시작하면 그것에 대한 이메일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면 당신은 아마도 그들이 매진되기 전에 시스템을 미리 주문할 수 있는 아주 제한된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플스5출시가 가까워짐에 따라 사전 주문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지만, 당분간은 알림을 신청하고 이메일을 자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플스5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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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6월 11일 행사에서 발표된 가장 큰 게임 중 하나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였는데 PS5와 나란히 출시될 것이다. 이 게임은 당신이 피터 파커의 모든 파워와 그 다음 몇 가지를 가진, 더 젊고 경험이 적은 스파이더맨으로서 마일즈 모랄레스를 통제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우리는 지금까지 이 게임이 실제로 작동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했지만, 지금부터 출시일인 2020년 휴일에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Horizon II: Buarded West는 2017년 히트작인 Horizon:Zero Dawn에 이어 또 다른 주요 플스5 타이틀이다. 다른 독점 하이라이트로는 그란 투리스모 7과 래치트 앤 클래크:리프트 어드밴스트가 있다. 제3자 면에서는 God fall, Resident Evil Village, NBA2K21과 같은 대형 타이틀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PS5 게임 'Lumen in the Land of Nanite'이라는 제목의 언리얼 엔진 V 데모에서  적어도 한 명의 개발자가 PS5의 강력한 하드웨어를 어떻게 역동적인 조명과 복잡한 다각형에 활용하는지를 보여주었다. 




사실 에픽게임스는 플스5를 "명작"이라고 부르며 훨씬 더 열광적으로 칭찬해 왔다. 에픽의 두 고위 임원은 PS5가 구형 시스템에서는 불가능했을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전에 에픽 개발사는 PS5가 게임용 PC를 능가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에픽이 PS5에 왜 그렇게 열광하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그것의 언리얼 엔진은 모든 현대 게임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을 아마도 올해 말 우리는 보게 될 것이다.


유비소프트는 Watch Dogs Legion, Gods and Monsters, Rainbow Six Quarantine and Assassin's Creed Balhalla를 포함한 다가오는 타이틀들 중 일부가 플스5에 실릴 것이라고 공식화했다. 


마블 어벤져스는 PS4에서 처음 게임을 구매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PS5 자동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게임이다. 최근에 다가오는 액션/어드벤쳐 타이틀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는데, 그 타이틀은 B급 악당 M.O.D.O.K.를 주목받게 할 것이라는 것을 포함했다. PS5 버전이 PS4 버전과 어떻게 다를지는 잘 모르겠지만, 우리는 PS5 버전이 더 부드럽게 실행될 것이고 더 좋아 보일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플스5 사양

CPU:3.5에 8xZen2코어 GHz

 GPU:10.28 TFP, RDNA2아키텍처 2.23 GHz에서 36CUs

 RAM:16GBGDDR6

 보관 지침: 사용자 지정 825GBSSD

 확장 가능한 스토리지: NVMeSSD슬롯

 광 드라이브:4KBlu-ray드라이브


소니의 선임 시스템 설계자인 MarkCerny는 3월 18일에 강연을 열어 사용자들에게 플스5하드웨어의 주요 부분들을 안내했다. 특히 플스5의 SSD구성 및 3D오디오 기능에 과 시스템의 CPU, GPU, RAM구조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적어도 에픽게임즈 개발자들에 따르면 SSD는 PS5의 비밀 무기라고 한다. PS5는 5.5 GB/s의 하중 비율을 목표로 한다. 이론적으로, 그것은 PS4보다 거의 10배 빠르다. 그러나 비용 효율성을 위해 PS5의 기본 하드 드라이브는 1TB가 아닌 825GB에 불과하다.


Cerny는 또한 플스5의 사용자 지정 RDNA2 AMD GPU와 플스5CPU의 물리적 구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짧은 버전은 플스5의 제어 장치(CU)가 PS4의 제어 장치(CU)보다 62% 크다는 것인데, 주로 트랜지스터의 양 때문이다. 이는 플스5의 CPU가 더 많은 프로세스를 더 효율적으로 라우팅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GPU는 또한 전력 소비와 열 관리 모두에 영향을 미치는 광선 추적과 원시 쉐이더를 모두 사용할 것이다. 게임마다 전력소비가 엄청나게 다양하게 가능한 PS4와 달리 PS5는 게임마다 전력소비를 표준화하고 필요에 따라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것은 과도한 팬 소음뿐만 아니라 과열을 방지할 것이다.


PS5의 가장 흥미진진하면서도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측면 중 하나는 3D 오디오에 중점을 둔 점이다. 일부 PC 헤드셋은 이미 3D 오디오를 갖추고 있지만, 결국 Cerny는 플랫폼에 관계없이 PS5가 3D 오디오를 제공하기를 원한다. TV 스피커, 헤드셋 또는 사운드바 3D 오디오의 핵심은 헤드 관련 전송 기능(HRTF)에 있다. 이 특징은 음의 주파수, 방향, 음량을 바탕으로 개인의 청각을 지도화한다.


소니 특허에 따르면 PS5의 3D 오디오도 어느 정도 역동적일 수 있다고 한다. 특허는 플레이어의 감정 상태를 측정하고 그에 따라 음악을 조정하기 위해 플레이어 단서에 반응하는 '다이내믹 AI 오디오' 시스템을 기술한다. 이것은 곡의 템포를 바꾸는 것에서부터 완전히 다른 곡을 사용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될 수 있다. 한편, PS5는 특허에 구체적으로 언급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실험적인 아이디어에 더 가까울 수도 있다.


플스5 콘솔 및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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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는 6월 11일 플스5의 최종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 콘솔은 비대칭 플스5와 대칭적인 플스5 디지털 에디션의 두가지 형태로 제공될 것이다. 전자는 디스크 드라이브를 가지고 있고 후자는 디지털 게임만 할 수 있다. 따라서 플스5 Digital Edition의 가격은 낮아질 가능성이 높지만 가격 인하 폭은 명확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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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도 PS2이후부터 전면 블랙 콘솔로 출시된 플레이 스테이션(PlayStation)을 위한 디자인이다. 플스5는 2톤의 흑백 콘솔로, 수직 구성과 둥근 검은 색 상자를 덮고 있는 경사진 흰색 핀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미래적으로 보이는지 아니면 우스꽝스럽게 보이는지에 대해 엇갈린 의견을 가지고 있지만, 새롭고 독특한 디자인임에는 틀림없다.



플스5 인터페이스

우리는 PS5 인터페이스가 작동하는 것을 아직 보지 못했는데, 오래 전부터 Reddit에 유출된 것을 보면 PS5 dev 키트의 메뉴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누출의 인터페이스는 PS4와 거의 동일하지만, 많은 사용자가 지적했듯이 PS5의 메뉴에 대해 반드시 어떤 것도 나타내지 않는다. 


더욱이 2018년에 제출된 소니 특허 출원은 PS5의 인터페이스에 새로운 추가에 대해 조금 더 말해줄 것이다. "durational information platform"은 팝업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주어진 레벨이 완료되는 데 얼마나 걸릴 수 있는지, 또한 그렇게 하는 것이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실제 의무와 충돌하는지 여부를 알려줄 수 있다. 아직 특허가 허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플스5에 탑재될지는 현재 미지수다.




소니에 부여된 별도의 특허는 어떻게 플스5가 게임, 영화, 음악과 같은 다양한 앱들을 매끄럽게 조율할 수 있는지를 보여 준다. 이 특허는 작업 사이를 몇초 만에 이동할 수 있도록 해 주고 게임 사이에서 변환하기 위한 Microsoft의 빠른 재개 기술과 유사한 작용을 할 수 있는 깨끗하고 통합된 인터페이스를 암시한다.


플스5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플스5는 대부분의 PS4게임과 역 호환되지만, 전부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PS2의 내장을 초기 모델에 통합한 PS3와는 달리 플스5는 정규화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통해 오래된 게임을 실행할 것이다. 이론적으로, 이것은 거의 모든 PS4게임이 처음부터 플스5와 호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시되면, PS4의 가장 인기 있는 100가지 게임 대부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기능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요구하는 대신 플스5에 내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celandic플스5웹 사이트는 소니의 새로운 콘솔이 게이머들이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되는 PS4게임의 뒷면 카탈로그를 재생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것은 많은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아마도 소니는 게임 지원을 단편적으로 배포하거나 Xbox시스템과 같은 제목별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요구할 것이다. 어떤 경우에도 오래된 게임을 재생하려면 인터넷에 연결해야 할 것이다.




적어도 EA사는 그들이 "Dual Entitlement"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상세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만일 여러분이 PS4에서 Madden21또는 피파 21을 구입한다면, 타이틀에 대한 플스5업그레이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유일한 단점은 플스5 Digital Edition을 구입하려는 경우 PS4디스크 구매를 업그레이드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것은 또한 사이버 펑크 2077과 마블 어벤저스를 포함한 다양한 큰 제3자 게임들이 PS4에서 처음 타이틀을 구입한 플레이어들에게 자동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플스5는 최적화된 차세대 버전이 나올 때까지 이 게임들과 역 호환될 것이다. 플레이어들은 거의 저장된 파일을 가지고 갈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현재 세대 시스템에서 이 게임을 구입하고 2020년 후반에 차세대 콘솔을 구입하는 것이 전혀 불리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