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전기자동차 순위 S-list <feat.속도>

전기자동차 순위 S-list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 자동차 5: 이 자동차들 중 하나는 1888 hp를 만들고, 눈 깜짝할 사이에 제로백을 1.8초에 한다!


가솔린이나 디젤 엔진의 주요 단점 중 하나는 회전수를 일정 수준까지 쌓아야 최대 토크와 마력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하며 누가 부가티 치론을 이겼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하지만 요즘은 새로운 종류의 고속 자동차인 전기차에 대해 이야기한다. 전기자동차가 느리고 까다롭다고 얕보던 시대는 지났다. 전기자동차는 이제 전통적인 내연소 자동차들보다 더 빠르고 똑똑해졌다. 초기에는 테슬라와 같은 전기자동차가 적어도 제대로 작동할 수 있다고 어필할 뿐이었지만, 지금은 특히 순간적으로 가용할 수 있는 힘으로 인해 전기자동차가 속도 면에서 자신을 증명하는 상황이 되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가솔린이나 디젤 엔진의 주요 단점 중 하나는 회전수를 일정 수준까지 쌓아야 최대 토크와 마력을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차를 회전시키고 제때 기어를 바꾸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페라리의 라페라리나 포르쉐 918 스파이더 같은 하이퍼카들은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정교하고 토크가 높은 전기 모터를 사용한다. 하지만 전기 자동차에서는 토크를 즉시 사용할 수 있고 기어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 아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5대 전기 슈퍼카이다.



5. 반다 Vanda Dendrobium - 싱가폴 - 제로백 2.7초


싱가포르는 전기자동차에 관한한 정확히 떠오르는 이름은 아니지만, 밴다 덴드로비움은 F1 윌리엄스 팀에 의해 개발되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를 간단히 2.7초 안에 가속할 수 있고 최고 속도 수치는 320km/h 이상이다. 페라리보다 희귀한 덴드로비움은 100단위가 아닌 10단위로 몇 개만 만들어질 것이다. 그리고 만약 이 전기자동차를 원한다면, 적어도 백만 파운드 영국 파운드를 지불하기만 하면 된다.



4. 패러데이 퓨처 Faraday Future FF 91 - 미국 - 제로백 2.39초


앞서 패러데이 퓨처가 꽃을 피우기 전에 꺾여버릴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지금은 자금이 마련되어 있어 유지될 전망이다. 그들의 첫 번째 자동차 FF 91은 1050마력을 만드는 세 개의 전기 모터를 가지고 있어 0-100 km/h을 2.39초 안에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FF 91은 또한 토크 벡터링과 4륜 조향 기능을 갖추고 있어 코너링이 단단한 전기자동차이다. 한 번의 완전 충전시 달릴 수 있는 거리는 480km이다.



3. 니오 Nio EP9 - 중국 - 제로백 2.7 초


전기 혁명에 의존하는 또 다른 중국 회사의 전기자동차인 Nio EP9는 Rimac C_Two와 같은 인휠 모터를 사용한다. 단, 출력은 1,341 마력으로 비교적 적은 편이다. 무게는 17635kg의 포르쉐 918 스파이더보다 적으며 공기 역학적으로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를 통해 포뮬러 1 자동차보다 더 많은 다운 포스를 생성하도록 설계되었다. 0-100km / h을 2.7 초, 0-198km / h을 7.1 초, 0-298km / h 15.9 초만에 도달할 수 있다.



2. 테슬라 Tesla Roadster - 미국 - 제로백 약 1.9초


테슬라 모델 S는 Ludacris 모드가 작동된 상태에서 드래그 스트립에서 정말 빠른 몇 대의 자동차를 부끄럽게 만들정도로 빨리 달린 전기자동차이다. 전기 모터는 앞쪽에 1개, 뒤쪽에 2개가 있다. 테슬라는 마력이 얼마나 되는지 밝히지 않았지만 0~96km/h 1.9초, 4.2초 만에 0~160km/h, 최고 속도 400km를 기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총 1회 충전 범위는 992km라고 주장되어 왔다. 좀 더 흥미로운것은 테슬라의 CEO 엘론 머스크 (Elon Musk)는 트윗에서 로드스터가 충분히 빠르지 않다며, 더 빠른 것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1. 리막 Rimac C_Two - 크로아티아 - 제로백 1.85 초



Rimac Concept One은 처음 출시되었을때 빠른 차였지만 탑기어로 유명한 Richard Hammond가 방송에서 운전중 언덕 아래로 구른 후 타버렸을 때 유명해졌다. 하지만 새로운 모델인 C_Two는 1888 hp와 2300Nm의 토크를 조합한 4개의 휠 내 전기 모터로 한 단계 앞서 있다. 이전 자동차의 1224마력, 1600Nm에서 미친 업그레이드다. 그리고 Rimac C_Two는 컨셉1에 근거하지 않고 처음부터 개발되었다. 이 전기자동차는 완충 한 번의 운행가능한 거리는 640km이며 0-100km/h를 1.85초 이내에 도달한다. 최고 속도는 413km/h이다.


이상 세상에서 가장 빠른 전기자동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