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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가격 연비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사진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내부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가격 연비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스웨덴 자동차 회사의 S60 세단을 기반으로 한 2021년형 볼보 V60 스테이션 왜건에서는 실용성과 럭셔리가 함께 제공된다. 일반 크로스 컨트리와 리프트된 크로스 컨트리로 제공되는 볼보 V60은 터보차지 4기통 엔진에 의해 구동되며 전면 또는 4륜 구동으로 장착할 수 있다.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제공되며 최대 22마일의 전기 전용 주행과 동력 전달 장치에 큰 스릴을 안겨준다. 볼보 V60과 SUV에서 영감을 받은 V60 크로스컨트리 버전은 아우디 A4 올로드,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올터레인, 그리고 더 큰 볼보 V90 등 경쟁차종이 거의 없지만, 호화로운 내부와 많은 표준 사양 목록, 합리적인 기본 가격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이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새로운 기능

나머지 볼보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볼보 V60과 V60 크로스컨트리에서도 사각지대 모니터링, 후방 교통량 경보, LED 헤드램프, 자동 다이밍 기능이 있는 파워 폴딩 외부 미러, USB-C 충전 포트가 라인업 전반에 표준 장착된다. V60의 라디오 튜너는 더 이상 AM 밴드를 제공하지 않지만, 제공된 TuneIn 앱을 통해 해당 채널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그 외 모멘텀 모델은 새로운 18인치 휠 디자인을, R-Design 트림은 광택이 나는 검은색 외부 악센트를, 크로스컨트리에는 새로운 선형 라임 목재 실내 트림을 표준으로 받는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가격

T5 모멘텀: $41,945

T5 크로스컨트리: $46,445

T5 R-Design: $47,395

T5 인스크립션: $47,395

리차지 T8 폴스타: $68,295


알파 가죽 커버, Harman/Kardon스테레오 시스템, 독특한 18인치 휠, 포그 램프, 그리고 날카로운 외부 스타일링 등과 같은 다양한 특징을 가진 R-디자인 트림이 좋아보인다.  대부분의 볼보 V60 모델은 전륜 구동 모델이지만, 4륜 구동 모델을 원한다면 크로스컨트리나 리차지 T8 폴스타는 모두 표준으로 제공한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엔진, 변속기 및 성능

2020 볼보 V60 라인업에는 2개의 엔진이 제공되는데, T5 배지를 단 자동차는 250hp 터보차지 4기통으로 구동되며 4륜 구동 전용인 크로스컨트리 모델을 제외한 나머지는 전륜 구동으로 나온다. T5 파워트레인을 테스트해보니 시속 60마일을 6.4초만에 도달하는 강력한 성능을 보였다. 너무 강하게 밀어붙이지 않는 한 코너를 통해 볼보 V60의 민첩성과 반응성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옵션 사양인 스포츠 서스펜션과 19인치 휠이 장착된 모델에서 승차감이 견고하다. 향상된 리차지 T8 폴스타에는 터보와 슈퍼차지 4기통으로 전기 모터와 4륜 구동력을 결합한 415hp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됐다. 이 배치는 T5 모델보다 훨씬 빠르며 4.4초 만에 시속 60마일에 도달했다. 또한 리차지 T8 폴스타는 운전 매니아들이 멋지다고 생각할 수 있는 수동 조정식 서스펜션이 제공되어 차주가 원하는 대로 차의 주행방식을 다이얼로 돌릴 수 있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연비와 현실 MPG

전륜 구동 T5 모델은 23 mpg 도시 연비, 34 mpg 고속도로 연비, 27 mpg의 EPA 연비 등급을 획득한다. 이에 비해 4륜 구동 크로스컨트리에서는 22mpg 시내연비, 31mpg의 고속도로 연비, 25mpg의 복합연비 등급이 매겨져 약간의 효율성이 떨어진다. 라인업의 성능 지향적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볼보 V60 리차지 T8 폴스타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상당히 효율적이어서, 최대 22마일의 전기 전용 주행거리에서 30mpg의 고속도로 연료 경제 등급을 획득했는데, 이는 테스트한 값과 거의 일치한다. 200마일에 이르는 고속도로 연료 경제 시험 노선에서, 리차지 T8 폴스타는 31mpg를 기록했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실내, 컴포트 및 카고

볼보는 최근 몇 가지 훌륭한 인테리어를 하고 있으며, 볼보 V60도 예외는 아니며, 주로 S60 세단과 XC60 SUV를 모방하고 있다. 내부는 넓고, 좌석은 편안하며, 디자인은 상당히 고급스럽다. 그러나 볼보의 미니멀리스트적 접근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부에 많은 제어장치가 숨겨져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빈티지의 다른 볼보스처럼, V60의 내부은 실제보다 더 비싸게 보이고, 그것을 더욱 인상적으로 만든다. 화물 적재 능력도 좋다. 스테이션 왜건에 기대하는 것을 충족한다. 테스트에서 뒷좌석 뒤쪽에 8개의 기내 여행용 가방을 넣고, 좌석을 접은 상태에서 총 22개를 넣을 수 있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볼보의 센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특히 차를 시작한 후 처음 몇 분 동안 상당한 지연 시간이 있다. 화면이 켜질 때까지 실내온도 조절을 조정하거나 내비게이션에서 목적지를 설정하거나 라디오 방송국을 변경할 수 없다. 그러나 일단 켜지면 순탄하게 운행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의 단순하고 직관적인 특성을 가진다.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미국도로교통안전청(NHTSA)은 V60에 5성 안전 등급을 부여했지만 도로안전보험연구원(IIHS)은 아직 충돌 테스트 결과를 발표하지 않았다. 볼보의 안전 중심 정신은 차선 유지 보조, 자동화된 비상 제동 및 기타 충돌 회피 기술과 같은 운전자 지원 기능이 표준임을 의미한다. 주요 안전 특징은 다음과 같다.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표준 자동 비상 브레이크.

차선 유지 보조를 통한 표준 차선 이탈 경고.

반자율 주행 모드에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용 가능.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볼보의 표준 보호 계획은 파워트레인 및 제한 보증 서비스 모두에 대해 4년 또는 5만 마일을 제공하는 럭셔리 브랜드 규범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3년 무료 예약 유지 관리 계획이라는 형태로 어느 정도 가치를 더하고 있다.


4년 또는 50,000마일의 제한 보증 서비스.

파워트레인 보증은 4년 또는 50,000마일에 해당.

3년 또는 36,000마일 무료 유지 보수 지원.


볼보 V60 크로스컨트리 스펙

2019 볼보 V60 T5 모멘텀


차량 종류

프론트 엔진, 프론트 휠 구동, 5인승, 4도어 해치백


테스트한 가격

$46,895 (기준가격: $39,895)


엔진 유형

터보차지 및 중간 냉각 DOHC 16밸브 인라인-4, 알루미늄 블록 및 헤드, 직접 연료 분사


변위

120 cu in, 1969 cc

250 hp @ 5500 rpm

토크

258lb-ft @ 1500rpm


트랜스미

수동 변속 모드를 포함한 8단 자동


섀시

서스펜션(F/R): 제어 암/멀티링크

브레이크(F/R): 13.6인치 배기 디스크/12.6인치 배기 디스크

타이어: Continental ProContact TX, 235/45R-18 98H M+S VOL


치수

휠베이스: 113.1인치

길이: 187.4인치

너비: 72.8인치

높이: 56.6인치

승객 볼륨: 93 cu ft

화물량: 23 cu ft

연석 중량: 3798lb


C/D

테스트 결과

0~60mph: 6.4초

0~100mph: 16.3초

0~130mph: 33.7초

롤링 스타트, 5~60mph: 7.2초

톱 기어, 30–50mph: 3.4초

톱 기어, 50~70mph: 4.7초

스탠딩 ¼마일: 96mph에서 14.9초

최고 속도(도지사 제한): 131mph

제동, 70-0mph: 177ft

로드홀딩, 300ft-dia 스키드패드: 0.87g


C/D

연비

관측치: 26mpg


EPA 연비

복합/도시/고속도로: 28/24/36mpg


2019 볼보 V60 T6 인스크립션


차량 종류

프론트 엔진, 4륜 구동, 5인승, 4도어 해치백


테스트한 가격

$61,490 (기준가격: $50,395)


엔진 유형

터보차지, 슈퍼차지 및 중간 냉각 DOHC 16밸브 인라인-4, 알루미늄 블록 및 헤드, 직접 연료 분사


변위

120 cu in, 1969 cc

316 hp = 5700 rpm

토크

258lb-ft @ 2200rpm


트랜스미

수동 변속 모드를 포함한 8단 자동


섀시

서스펜션(F/R): 제어 암/멀티링크

브레이크(F/R): 13.6인치 배기 디스크/12.6인치 배기 디스크

타이어: 피렐리 P 제로 올 시즌, 235/40R-19 96Y M+S VOL


치수

휠베이스: 113.1인치

길이: 187.4인치

너비: 72.8인치

높이: 56.6인치

승객 볼륨: 93 cu ft

화물량: 23 cu ft

연석 중량: 4071lb


C/D 테스트 결과

0~60mph: 5.3초

0~100mph: 13.2초

0~130mph: 26.0초

롤링 스타트, 5–60mph: 6.3초

톱 기어, 30–50mph: 3.2초

상단 기어, 50~70mph: 4.2초

스탠딩 ¼마일: 102mph에서 13.9초

최고 속도(도지사 제한): 130mph

제동, 70–0mph: 171ft

로드홀딩, 300ft-dia 스키드패드: 0.90g


C/D 연비

관측: 22mpg


EPA 연비

복합/도시/고속도로: 25/21/31m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