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도요타 4러너 가격 스펙 <2021>

도요타 4러너 가격 스펙

도요타 4러너 사진 
















도요타 4러너 내부












도요타 4러너 가격 스펙 <2021>

도요타 4러너

2021년형 도요타 4러너는 시중에 나와 있는 중형 SUV 중 가장 튼튼하지만 가장 오래되고 정교하지 못한 차량 중 하나이다. 견고한 차체 온프레임 구조와 오프로드 지향적 옵션으로 도로가 없는곳에서 큰 능력을 발휘하고 거친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플라스티컬한 인테리어와 비효율적인 V-6 엔진은 눈에 띄는 결함이다. 도요타는 인상적인 수준의 표준 드라이버 어시스트와 인포테인먼트 기능으로 이 고대 4륜차를 현대화했다. 도요타 4러너스는 또한 넉넉한 화물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3열로 작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서투른 온로드 주행과 고가의 가격표 때문에 2021년형 4러너는 다른 대부분의 인기 경쟁차종들보다 바람직 하진 않다.



도요타 4러너 새로운 기능

최신형 4러너에는 2021년 한정판 트레일 에디션이 추가됐다. 도요타는 기본형 SR5 모델을 기반으로 후륜 또는 사륜구동 기능이 탑재된 4000대만 제작하겠다고 밝혔다. 트레일 에디션은 17인치 다크 그레이 TRD 휠과 블랙 외부 배지를 장착했다. 내부에는 황갈색 스티치가 달린 검은 시트와 전천후 바닥 매트가 달려 있다. 2021년형 4러너도 새롭게 표준형 LED 헤드라이트를 공급받으며 TRD Pro 모델은 신형 루나락 외장 색상, Nitto Terra Grappler 타이어로 포장된 신형 검정색 TRD 휠, 그리고 도요타가 트레일 주행 중 절연성을 개선하기 위한 레턴드 댐퍼 등 몇 가지 고유한 업그레이드를 받는다.



도요타 4러너 가격

SR5 - $37,515

트레일 스페셜 에디션 - $39,490

TRD 오프로드 - $41,480

벤처 스페셜 에디션 - $45,795

리미티드 - $46,570

나이트쉐이드 에디션 - $47,985

TRD Pro - $51,645



도요타 4러너 중 TRD 오프로드 모델을 추천한다. TRD Pro만큼 오프로드 성능이 가능하지는 않지만 가격표가 현저히 낮아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한다. 270-hp V-6, 자동 변속기 및 4륜 구동 기능이 기본 탑재되어 있다. 일부 TRD 전용 외부 및 내부 비트와 더불어, TRD 오프로드에는 이름을 정당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장비가 있다. 여기에는 미끄러움 또는 진흙탕 조건에서 최대한의 트랙션을 위해 전자 잠금 리어 디퍼렌셜이 포함된다. 다양한 주행 시나리오를 수용할 수 있도록 SUV의 파워트레인 동작을 바꿀 수 있는 선택 가능한 주행 모드(멀티 터레인 선택 및 크롤 컨트롤이라고 함)도 탑재했다. 여기에 오프로드 동작 중에 휠 회전성을 개선할 수 있는 Kinetic Dynamic Suspension(키네틱 다이내믹 서스펜션)을 선택하면 추천한다. 또한 무거운 화물을 이동하기 쉽고 심지어 테일게이트 시트까지 제공하는 슬라이딩 리어 카고 데크를 선택하면 좋을것이다.



도요타 4러너 엔진, 변속기 및 성능

도요타 4러너의 4.0L V-6 엔진과 5단 자동 변속기는 후륜, 사륜 또는 사륜 구동으로 구성할 수 있다. 엔트리 레벨 SR5 모델은 후륜 구동 모델이며, 티피티-탑 리미티드 모델을 제외한 다른 모든 트림은 선택 가능한 파트타임 4륜 구동 모델과 함께 제공된다. 이 모델들은 저속 설정과 함께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는 2단 트랜스퍼 케이스가 있다. 제한된 모델에는 도로 조건과 트랙션이 있는 휠에 따라 토크를 필요에 따라 앞바퀴나 뒷바퀴에 배분할 수 있는 토르센 중앙 디퍼렌셜이 장착된 풀타임 4륜 구동 기능이 있다. 테스트에서, 중간 레벨의 4러너 TRD 오프로드 모델은 충실한 가속을 제공했고, 구식 V-6은 거친 배기음과 함께 신음했다. 비록 도요타가 실전감을 느끼지만 V-6 닷지 듀랑고를 비롯한 보다 현대적인 경쟁사들과 혼합된 성능이다. 그리고 도요타의 견고한 프레임과 토크가 풍부한 엔진은 견인력을 높여주는데, 5000파운드의 용량은 포드 엣지와 랭글러를 능가하는 반면, 더 강력한 듀랑고의 8700파운드의 한계에 미치지 못한다.



도요타 4러너 연비와 현실 MPG

도요타 4러너의 파워트레인 조합은 펌프에서 이 차의 나이를 보여준다. 도요타와 EPA 모두 2021년 라인업에 대한 연비 등급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그 수치가 전년도 모델과 크게 다를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 매년 2020년 4러너 등급은 시내에서 16mpg 연비, 고속도로에서 19mpg의 연비이다. 다른 경쟁차종들은 도시 등급은 비슷하지만 고속도로에서 연비가 훨씬 더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요타 4러너는 실제 테스트 동안 미미한 EPA 고속도로 등급을 충족시키지 못했고, 고속도로에서 19 mpg (광고된 것보다 1 mpg 적은)을 기록했다. 



도요타 4러너 실내, 컴포트 및 카고

도요타 4러너의 내부는 지난 밀레니엄의 후반부에서 나올 수 있는 개폐 장치를 갖춘 최첨단 기술이 아니다. 선택 가능한 3열은 아직 테스트하지 않았지만 어린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것으로 의심된다. 유연한 화물 구역과 앞줄의 크고 깊은 여러 칸은 도요타 4러너가 다재다능하다는것을 의미한다. 바닥은 불편할 정도로 지면에서 높다. 테스트한 2열 모델에는 무거운 물품(최대 440파운드)을 하역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선택적인 풀 아웃 화물 데크(옵션)이 있었다. 그것은 또한 좌석을 위한 테일게이트로서 이중으로 사용될 수 있다. 이것은 2열 시트를 접었을 때 평평한 하중 바닥을 제공하지만, 화물칸의 높이를 몇 인치 떨어 뜨린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2열 뒤에 14개의 기내 수하물을 넣을 수 있다.



도요타 4러너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모든 도요타 4러너는 8.0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인터페이스에는 물리적 버튼 세트와 회전 볼륨 및 튜닝 노브가 포함된다. Entune이라 불리는 이 시스템은 Apple CarPlay, Android Auto, 그리고 가입 기반 Wi-Fi 핫스팟과 함께 표준으로 제공된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고 15 스피커의 JBL 오디오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도요타 4러너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2021년형 4러너는 미국도로교통안전청(NHTSA)이나 도로안전보험연구소(IIHS)에서 아직 충돌 테스트를 받지 않았다. 그러나 2020년 버전은 IIHS로부터 4성급 NHTSA 등급과 주목할 수 없는 점수를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모델에는 운전자 지원 기술이 풍부하다. 주요 안전 특징은 다음과 같다.


표준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비상 제동.

표준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표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도요타 4러너 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도요타는 2년간 무상 정기보수를 제공하는데, 이 등급에서는 드물다. 다른 범주의 보도는 덜 인상적이지만 업계 표준과 일치한다.


3년 또는 36,000마일의 제한 보증 서비스.

파워트레인 보증은 5년 또는 60,000마일에 해당.

2년 또는 25,000마일 무료 유지 보수 지원.


도요타 4러너 스펙

2019 토요타 4러너 TRD 오프로드 프리미엄 4WD


차량 종류

프론트 엔진, 리어/4륜 구동, 5인승, 4도어 해치백


테스트한 가격

44,473달러(기준가격:40,740달러)


엔진 유형

DOHC 24 밸브 V-6, 알루미늄 블록 및 헤드, 좌현 연료 분사


변위

241 cu in, 3956 cc

270 hp @ 5600 rpm

토크

278lb-ft @ 4400rpm


트랜스미

수동 변속 모드를 포함한 5단 자동


섀시

서스펜션(F/R): 컨트롤 암/라이브 액슬

브레이크(F/R): 13.3인치 배기 디스크/12.3인치 배기 디스크

타이어: 브리지스톤 듀얼러 H/T 684 II, 265/70R-17 113S M+S


치수

휠베이스: 109.8인치

길이: 191.3인치

폭: 75.8인치

높이: 71.5인치

승객 볼륨: 96 cu ft

화물량: 47 cu ft

연석 중량: 4796lb


C/D

테스트 결과

0~60mph: 7.7초

0~90mph: 16.6초

0 ~ 100mph: 21.3초

롤링 스타트, 5~60mph: 8.1초

톱 기어, 30–50mph: 4.0초

톱 기어, 50~70mph: 4.7초

스탠딩 ¼마일: 16.0초 @ 88mph

최고 속도(도지사 제한): 114mph

제동, 70-0mph: 194ft

로드홀딩, 300ft-dia 스키드패드: 0.76g


C/D

연비

관측치: 17mpg

75mph 고속도로 주행: 22mpg

고속도로 사거리: 500마일


EPA 연비

복합/도시/고속도로: 18/17/20m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