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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가격 스펙 <2021>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가격 스펙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사진 <2020>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내부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가격 스펙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이탈리아풍의 대형 고급 승용차인 2021년형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퍼포먼스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관중들 사이에서 단연 돋보인다. 아우디 A8, BMW 7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등 다른 안정감 있는 부문을 배경으로 콰트로포르테는 비형식적인 고급 세단 구매자를 타깃으로 삼으며 화려한 파워트레인과 화려한 스타일링, 그리고 배타성으로 구매자드에게 어필한다. 구매자는 트윈 터보차지 V-6 또는 트윈 터보 V-8 엔진 중 하나를 선택할 예정이며, 그 중 후자는 523마력 또는 580마력을 사용할 수 있다. 마세라티의 내부는 주요 경쟁사들보다 넓지는 않지만, 가죽, 비단, 금속, 숲으로 장식되어 있고, 그 분위기는 피아트-크라이슬러 제품에서 가져온 몇 개의 스위치와 손잡이에 의해 방해받고 있다. 하지만 다행히도, 마세라티는 콰트로 포르테에 대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고급 오디오 옵션, 운전자 보조 기능을 포함한 많은 현대적인 기술을 제공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새로운 기능

마세라티는 2021년 콰트로포르테 라인업에 새로운 범위의 트로페오 트림을 도입했다. 트로페오는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뒷바퀴를 비틀리게 하는 580마력의 트윈 터보 V-8로 동력을 공급한다. 자동차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코르사 주행 모드와 마찬가지로 제한적인 미끄럼 방지 리어 디퍼렌셜이 표준 장착된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에서는 이러한 업그레이드 외에도 독특한 그릴, 붉은 색의 펜더 통풍구, 21인치 휠, 탄소섬유 트림 등이 적용된 최고급 명칭을 선보이고 있다. 최신 콰트로포르테 역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10.1인치 터치 스크린이 기존의 8.4인치 장치를 대체하고 있다. 무선 충전 패드와 업데이트된 그래픽을 사용한 새로운 게이지 디스플레이가 변경 사항을 마무리한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가격 및 구입 대상

S - $101,000(예상)

S 4분기 - $106,000(예상)

그란루쏘 - $108,000(예상)

그란스포츠 - $108,000(예상)

GTS - $128,000(예상)

트로페오 - $170,000(예상)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그란루쏘 또는 그란스포츠 트림 중 하나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기본 모델에 추가로 7000 달러를 지불하면 마세라티는 콰트로포르테 각 트림에 고유 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란스포츠의 보다 공격적인 스타일링은 콰트로포르테에 잘 어울리며, 빨간색 도색 브레이크 캘리퍼, 12방향 파워 조정식 스포츠 시트, 20인치 휠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란루쏘와 함께 가면 좀 더 고급스런 외관에 에르메네길도 제그나가 디자인한 실크 및 가죽 인테리어, 열선내장 및 환기되는 앞좌석, 트림 특유의 20인치 휠, 광택이 나는 검은색 브레이크 캘리퍼 등이 있다. 두 모델 모두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이 표준 장착된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엔진, 변속기 및 성능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의 트윈터보 엔진은 424-hp 3.0L V-6, GTS 523-hp, 트로페오 580-hp 등 2개다. 8단 자동 및 후륜 구동 장치가 표준이며, 콰트로포르테 S Q4는 4륜 구동 장치와 V-6을 결합한다. 두 엔진 모두 추진력이 있을 때 아름다운 작동음을 노래한다. 2014년에 마지막으로 V-8 콰트로포르테 테스트에서 4.2초 만에 시속 60마일로 도달했었다. 현재 새로 도입된 트로페오 모델이 이전보다 훨씬 더 빠를 것으로 예상한다. 콰트로포르테는 운전 매니아들에게 확고한 서스펜션, 민첩한 핸들링, 그리고 직접적이고 의사소통적인 무게감 있는 조향으로 보상한다. 그러나 Q4 4륜 구동 시스템은 연간 강설량이 상당할 경우에만 레이더에 표시되어야 한다. 역방향 보정은 상당한 드래그와 바인딩뿐 아니라 위험하지 않은 조건에서의 좋지않은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연비와 현실 MPG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의 가용 파워트레인 중 어느것도 특별히 연비가 좋은 것은 아니지만 트윈터보 V-6을 탑재한 후륜 구동 모델이 가장 경제적인 선택이다. EPA의 연료경제 추정치는 17 mpg 도시 연비, 24 mpg 고속도로 연비, 19 mpg의 복합 연비를 가지고 있다.


S Q4의 4륜 구동 설정을 사용하면 이러한 각각의 숫자가 1 mpg 감소하는 반면 V-8로 구동되는 GTS 모델의 추정치는 전반적으로 2 mpg가 낮아진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실내, 컴포트 및 카고

부드러운 가죽, 에르메네길도 제그나 실크, 진짜 탄소섬유, 정품목재, 멋지게 마감된 금속 액센트가 환상적으로 보이고 느껴지지만, 2021년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의 내부에서는 크라이슬러 부품에서 사용된 값싼 플라스틱 비트와 스위치기어가 섞여 있다(마세라티는 피아트 크라이슬러 소유). 하지만 이 이탈리아 세단은 독일 주력 명품 브랜드의 주력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콰트로포르테의 인테리어는 풀사이저보다 더 아늑하다. 아우디 A6,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등 중형급 제품에 가깝다. 뒷좌석 이그제큐티브 리어 시트 패키지에는 뒤로 젖혀지는 의자가 포함되어 있지만, 그러한 구성은 독일인과의 특정 시트 패리티만을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앞뒤로 평균 크기의 성인들로, 몸을 눕힐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 그러나 이 패키지에는 뒷좌석을 위한 난방과 환기뿐 아니라 또 다른 실내 온도 조절 장치와 팔꿈치 접촉을 위한 DMZ를 만드는 고정 센터 콘솔도 포함되어 있다. 콰트로포르테의 시작 가격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이 짐을 가볍게 싸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트렁크 또한 상대적으로 더 넓을 수 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인포테인먼트 및 연결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2021년 올 뉴스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이 인터페이스는 10.1인치 터치스크린에 투영되며 음성 작동 가상 보조 장치가 탑재되어 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커넥티비티 기능이 기본이고 구매자는 스테레오를 10개 스피커 하만/카든 셋업이나 15개 스피커 바우어스 & 윌킨스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

미국도로교통안전청(NHTSA)이나 도로안전보험연구소(IIHS)는 콰트로포르테의 충돌시험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마세라티는 운전자 지원 기능을 꽤 많이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 많은 기능이 표준이다. 주요 안전 특징은 다음과 같다.


보행자 감지 기능이 있는 표준 자동 비상 브레이크.

차선 유지 보조를 통한 표준 차선 이탈 경고.

반자율 주행 모드에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용 가능.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보증 및 유지관리 범위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의 보증 적용 범위는 아우디와 BMW의 주요 경쟁사와 일치하지만 메르세데스-벤츠와 유사하게 마세라티는 어떠한 정비 방문도 보장하지 않는다.


4년 또는 50,000마일의 제한 보증 서비스.

파워트레인 보증은 4년 또는 50,000마일에 해당.

무료 정기 유지 보수 없음.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스펙

2020년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S Q4 그란루소


차량 종류

전방 엔진, 4륜 구동, 4인승, 4도어 세단


테스트한 가격

$195,805 (기준가격: $19985)


엔진 유형

트윈 터보차지 및 중간 냉각 DOHC 24 밸브 V-6, 알루미늄 블록 및 헤드, 직접 연료 분사

변위

182 in3, 2979 cm3

424 hp = 5750 rpm

토크

428lb-ft @ 2250rpm


트랜스미

8단 자동


치수

휠베이스: 124.8인치

길이: 207.2인치

폭: 76.7인치

높이: 58.3인치

트렁크 볼륨: 19ft3

연석 중량: 4818파운드


성능(C/D EST)

시속 60마일: 4.6초

시속 100마일: 11.9초

마일: 13.3초

최고 속도(mfr's claim): 179mph


EPA 연비

복합/도시/고속도로: 18/16/23m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