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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은 널찍하고 편안하며 운전하기 좋은 SUV이다. 그것의 높은 운전 자세는 훌륭한 시야를 제공하지만 다른 대안들보다 약간 더 비싸다.


장점


다양한 범위의 우수한 엔진

많은 유용한 공간

운전하기 편하고 조용하다.


단점


다른 대안보다 조금 비싸다.

어떤 버전은 덜 새롭다.

최고의 오프로드로는 아니다.


전체적인 평결

 스바겐 티구안은 얼마나 실용적인가?

 운전하는 건 어떠한가?

 내부는 어떠한가?


전체적인 평결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전통적인 해치백, 세단 또는 스테이션 웨건이 너무 낮게 깔려 있고, SUV의 펑키한 외관과 위로 올라간 운전 자세를 원한다면, 폭스바겐 티구안이 당신의 최종 후보 목록에 있어야 한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많은 기계적 비트와 보브를 공유하여 하나의 대형 SUV 제품군에 속한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유행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내부도 꽤 좋다. 폭스바겐 티구안 실내는 모든 것이 논리적으로 배치되어 있고, 소재가 단단하고 부서지기 쉬운 느낌이 들지 않으며,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훌륭하다. 부정적인 측면은, 조금 모험적이지만, 일부 저렴한 모델에서는 위성 항법 장치가 추가 비용이 든다는 점이다.




다행히도 폭스바겐 티구안은 단순히 예쁜것뿐만 아니라, 운전하는 것도 편안하고, 밖을 보는 것도 편하며, 좁은 주차장에서 움직이는 것도 편리한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편안한 운전 자세를 가지고 있으며, 좋은 전방 시야는 교통체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운전하는데 답답함을 덜 느끼게 해줄것이다.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의 내부에는 일주일 동안의 식료품을 사기에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고, 실내에는 수많은 유용한 공간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넓은 뒷좌석은 좀 더 편안하게 눕히거나 앞쪽으로 밀어서 트렁크 용량을 늘릴 수 있으며, 때때로 몇명의 승객을 더 태울 필요가 있다면 7인승 폭스바겐  Tiguan Allspace도 이용할 수 있다.


그렇긴 하지만, 비슷한류의 자동차 중 더 큰 공간을 가진 자동차도 있지만 폭스바겐 티구안은 대부분의 가족용 자동차 임무에 충분히 실용적일 것이다.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은 운전하기에도 좋은 차이기도 하다. 고속도로에서 편안하고, 조용하고, 안정감을 느낀게 해준다는 것이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소란을 피우지 않고 구불구불한 시골길을 부드럽게 갈 수 있을 정도로 민첩하다. 또한 비상 시 브레이크를 포함한 폭스바겐의 최신 안전 시스템으로 보호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안심할 수 있을것이다.



장거리 여행을 많이 하지 않을 경우 1.5리터 급의 뛰어난 150마력의 가솔린 엔진을 선택하면 가격, 성능, 경제성이 잘 조화된다.  더 긴 장거리 여행을 위해서는  2.0리터 디젤 장치 중 하나가 필요하다.  또한 자동 변속 장치와 4륜 구동으로도 구입할 수 있지만, 심각한 오프로드 주행 계획이라면 Land Rover Discovery Sport를 이용하면 더 나을것이다.


하지만, 만약 이 추가 기능이 필요하지 않다면, 폭스바겐 티구안은 가장 좋은 올 라운드 패밀리 SUV 중 하나가 될것이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대부분의것을 하며 모자르지 않다. 아래에서는 엔진과 트림 권장 사항을 살펴보겠다.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 4륜구동?


4륜 구동으로 폭스바겐 티구안을 구할 수 있다. 150hp 또는 190hp 2.0리터 디젤 모델 또는 190hp 2.0리터 가솔린 모델을 선택해야한다. 이 모델은 옵션 사양이지만 245hp 2.0리터 디젤 모델과 230-hp 2.0리터 가솔린 모델에서는 4륜 구동 방식이 표준 사양으로 제공된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얼마나 실용적인가?


운전석을 아무리 뒤로 젖히더라도, 폭스바겐 티구안 뒷좌석에는 키 큰 승객들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하지만 세명의 성인이 나란히 앉아 있으면 가슴이 답답해 질 것이다.


폭스바겐 티구안의 뒷자리에는 튼튼한 접이식 테이블을 있으며, 이것은 과속시에도 커피가 승객들의 무릎에 적시지 않도록 돕는다.


면적

수납 공간(시트 업)

470-615리터


수납 공간(시트 다운)

1,510-1,655리터


승객공간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의 넓은 객실은 키 큰 승객들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다. 앞좌석에는 많은 조정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매우 키가 크더라도 스티어링 휠의 높이를 조절하여 이상적인 운전 위치를 찾을 수 있다. SEL 모델에는 앞좌석을 전기적으로 조정하고 심지어 마사지 기능도 함께 제공되지만, 후자는 진짜 마사지보다는 고양이에게 발길질을 당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뒤쪽의 공간은 앞쪽과 마찬가지로 매우 넓다. 6피트 높이의 승객이 똑같이 키가 큰 운전자 뒤에 앉을 수 있는 충분한 다리 공간이 있고 앞 좌석 아래로 발을 집어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좌석 자체는 부드럽고 힘이 되며 심지어 키가 매우 큰 성인들도 헤드룸을 원하는 상태로 남겨두지 않을 것이다. 뒷좌석을 앞뒤로 살짝 밀고 등받이를 뒤로 젖힐 수도 있다. 트렁크 공간을 조금 더 들여서 뒷좌석 승객들에게 스트레칭할 수 있는 공간을 조금 더 제공할 수 있다.



중앙 뒷좌석은 바깥쪽 두 자리만큼 부드럽지 않고 바닥에 큰 덩어리가 있지만 세명의 성인이 발을 놓고 싸우지 않고 나란히 앉을 수 있는 공간은 충분하다.  그러나 더 넓은 Honda CR-V에 들어가는 것만큼 어깨나 팔꿈치 공간이 많지 않다.


엔트리 레벨 S 자동차를 제외한 모든 차에는 3-Zone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뒷좌석 승객이 스스로 온도를 조절할 수도 있고,  장시간 운전으로 아이들을 재우기 위해 따뜻하게 할 수도 있다.


부피가 큰 유아용 시트를 장착하기에는 너무 작습니다. 폭스바겐 티구안의 뒷문이 멋지고 넓게 열리고 이소픽스 앵커 포인트가 선명하게 표시된다. 높은 지상고는 여러분이 매우 키가 크더라도 어린이에게 안전띠를 매기 위해 몸을 구부릴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폭스바겐 티구안 저장공간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에는 객실을 깔끔하고 깔끔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편리한 보관함과 콘솔 홀이 딸려 있다. 4개의 모든 도어 박스와 글로브 박스는 각각 1리터의 병을 담을 수 있을 정도로 크고 앞팔걸이 아래에는 귀중품 몇 개가 눈에 띄지 않게 안전하게 숨겨둘 수 있는 공간이 있다.


휴대폰 충전을 위한 12V 소켓은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지저분한 케이블이 주변에 놓여 있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무선 충전 패드를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심지어 앞 좌석 밑에는 아이패드 용으로 충분히 큰 저장 트레이가 있고, 계기반 아래에는 선글라스 몇개를 집어 넣을 수 있는 공간도 있다.


뒷좌석에는 편리한 컵 홀더들이 있는 접이식 테이블 한 쌍이 장착되 있다. 폭스바겐 티구안의 깔끔한 래칫 시스템은 그들이 쓰러지지 않고 몇 개의 무거운 음료수 병을 쉽게 지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폭스바겐 티구안 수납공간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이 개발한 620리터 급의 트렁크는 모든 소형 SUV중 가장 큰 것 중 하나이다. 이곳은 대부분의 400~ 500리터급 보다 훨씬 넓으며 대형 유모차나 4개의 여행 가방을 넣기에 충분한 공간이 있다.


또한 로드 립을 제거하고 매우 무거운 짐을 쉽게 넣을 수 있도록 조절 가능한 트렁크 바닥도 얻을 수 있다. 12V소켓도 있어 휴대용 버너와 편리한 고정 고리를 연결하여 작은 물건을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다.



더 많은 것을 들고 다닐 필요가 있다면, 머리 받침대 옆에서 다루기 쉬운 레버를 사용하여 뒷좌석을 3방향(40:20:40)으로 접을 수 있다. 가운데 부분만 아래로 뒤집으면 두명의 승객과 아주 긴 짐을 한번에 운반할 수 있다. 아니면 세명의 좌석을 모두 접으면 1,655리터의 적재함이 된다.


세개의 좌석이 모두 접힌 상태에서, 바퀴가 달린 자전거를 운반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있다. 뒷좌석 뒤에 있는 바닥에도 걸리는게 없어서 무거운 박스를 앞 좌석 바로 뒤로 쉽게 밀어 넣을 수 있다.



폭스바겐 티구안을 운전하는건?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은 운전하기 쉽고 다양한 강력하고 경제적인 엔진을 가지고 있지만, 최상위 SparkenR-LineTech모델은 나머지 Tiguan모델에 비해 범프 위에서 편안하지 않다.


1.5리터 휘발유 엔진은 큰 티구안에는 약간 작아 보일 수 있지만, 150마력의 엔진은 특히 시내에서 주로 운전을 하고 있다면 충분하다.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및 경제성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다양한 가솔린 및 디젤 엔진과 수동 또는 자동 변속 장치가 장착된 폭스바겐 티구안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표준 전륜 구동식 대신 4륜 구동 디젤 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다.


모든 차종 중 최고인 1.5리터 가솔린 모델은 150마력이다. 이것은 도시의 디젤 모델보다 더 부드럽고, 빠르게 움직이는 고속도로 교통을 따라잡을 수 있을 정도로 빠르고, 여러차선 도로에서 더 많이 움직여야 하는 저렴한 130마력의 모델과도 구별된다.


150마력의 휘발유 티구안이 39.2 cc를 반환할 것으로 주장하고 있어 다른 제조사들과 비슷한 수준인 실제 환경에서 30대 중반의 mpg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20마력과 230마력의 터보 페트롤도 있지만 150마력은 휘발유 엔진의 스위트 스폿이다.




안타깝게도, 4륜 구동으로는 이 엔진을 구할 수 없지만, 폭스바겐 티구안은 여전히 미끄러운 시골길을 다루기에 충분한 접지력을 가지고 있다. 정기적으로 견인 트레일러를 사용하는 경우 4륜 구동 디젤 모델이 더 나을 것이지만, 심각한 오프로드 작업의 경우 LandRoverDiscoverySport가 훨씬 적합하다.


고속 도로 주행 거리를 많이 주행할 경우 2.0리터 디젤 모델 중 하나를 고려해야 한다.  150hp 2.0리터 버전은 1.5리터 가솔린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실제 환경에서는 약 55mpg으로 돌아온다. 무거운 트레일러를 견인할 경우 이상적인 190마력의 강력한 엔진을 장착할 수도 있다. 그리고 실제 성능을 즐기는 사람들은 0~60mph의 속도로 6.2초 만에 질주할 수 있는 놀라운 240마력의 2터보 바이 TDI를 선택할 수 있다. 


150hp 디젤 버전은 2륜 또는 4륜 구동과 6단 수동 또는 7단 DSG 자동 변속기로 구입할 수 있으며, 고출력 다이젤은 자동 및 4륜 구동만 가능하다. 안타깝게도 매뉴얼은 특별히 부드럽게 느껴지지 않고, 자동 변속기 옵션은 저속으로 주행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가속 페달을 아주 부드럽게 밟아야 한다. 



폭스바겐 티구안 운전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폭스바겐 티구안은 일반 패밀리 카보다 꽤 크지만 여전히 운전하기가 매우 쉽다. 폭스바겐 티구안의 상당히 높은 운전 자세는 혼다 CR-V나 푸조 3008만큼 높지는 않지만, 큰 창문을 통해 훌륭한 시야를 얻는다. 문과 윈드스크린 사이의 기둥도 어색한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는다.


대형 리어 윈드스크린은 비교적 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SE 트림 이상의 모든 모델에는 프론트 및 리어 주차 센서가 표준 장착된다. 중앙 디스플레이에 자동차 주변을 조감할 수 있는 360도 카메라와 당신을 만과 평행 공간으로 안내할 수 있는 시스템도 얻을 수 있다.



폭스바겐 티구안 스펙 리뷰


폴크스바겐 티구안은 20인치 알로이 휠로 시내 곳곳에서 매끄럽게 다니는 일을 훌륭히 해낸다. R-Line Tech의 업 라이트 스타일과 스위치 작동 시 스포티한 서스펜션 설정과 보다 편안한 서스펜션 설정 사이를 전환할 수 있는 특수 어댑티브 댐퍼를 사용할 수 있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이런 선택권이 없어도 꼬불꼬불한 시골길을 가볍게 연출한다. 그것은 마쓰다 CX-5처럼 스포티하게 느껴지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코너링시 많이 기울지 않아서 뒷좌석에 앉은 아이들이 차멀미를 느끼지 않을 것이다. 또한 고속도로에서는 폭스바겐 티구안에서 짜증나는 바람과 타이어 소음을 별로 듣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긴 여정은 특별히 피곤함을 느끼게 하지 않을 것이다.




폭스바겐 티구안은 2016년 유로 NCAP로부터 인상적인 5성 안전 등급을 받아 판매 중인 가장 안전한 패밀리 SUV 중 하나로 손꼽혔다. 범위 전체에 걸쳐 표준으로 제공되는 자동 비상 제동 기능은 이 인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이 시스템은 전방 도로에서 차량이나 보행자를 감지할 경우 차량을 최대한 빨리 정지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옵션인 Emergency Assist(응급 지원 옵션)도 있다. 이렇게 하면 안전하고 통제된 상태로 차를 멈추고 운전 중에 잠이 든 것을 감지할 경우 위험 경고등을 켠다.



폭스바겐 티구안 내부

티구안의 내부는 직관적으로 외부와 분리되어 있으며, 인상적인 옵션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재도 상당히 고급스럽게 느껴지지만 특별히 새롭지는 않다.